건강한 작업/재밌는 작업

아름답다, 의정부 미술도서관 !!

작업톡톡 2020. 10. 31. 17:30

 


의정부미술도서관 전경


#의정부미술도서관 가는 길

주차장

지하 1층 30면(장애인 2면) 무료

도서관 길 건너편 임시주차장(의정부시 민락동 880) 110면 

대중교통

시내버스 10-2, 10-3, 23, 23-1(송산사지 송민학교 하차) 대륜 E&S 방향 도보 5분

마을버스 203-1

지하철 도봉산역(1호선) 하차 후, 10-2 승차 20분, 송산역 2번 출구에서 도보 30-40분

 

http://kko.to/yjwL2M3DH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운영시간(20년 10월 30일 기준)

자료 열람공간

화-금 오전 10시-오후 9시

토-일 오전 10시-오후 6시

휴관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전시관

화-일 오전 10시-오후 6시

 오전 10시-오후 8시

휴관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회원증 발급(신분증 지참 필수.. 놓고 가서 발급 보류..)

의정부 미술 도서관 홈페이지 가입 후 1층 데스크에서 발급

(비치된 태블릿 또는 핸드폰으로 가능)

http://www.uilib.go.kr/information/jsp/homepage/uilib/information/main/Main_ko.jsp?menuid=null&websysdiv=null

 

의정부시 도서관

의정부시 도서관 페이지

www.uilib.go.kr

도서대여

1인 10권 14일, 연장 7일

팁은 바로 연장입니다. ㅎㅎ 저는 5권을 빌려왔어요.

이번에 빌린 책은 정독보다는 속독으로 읽습니다. 

목차별 궁금한 내용을 찾아봅니다.

 

1층

큰 창과 보여지는 도서관의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독서대가 참 예뻐요. 한 편의 그림입니다.

1층에서 이제는 필수죠. 체온 체크와 QR을 스캔하였어요.

멋진 창문을 봅니다. 중간중간 독서대가 보여요.

공부하는 사람, 책 보는 사람들이 있어요.

그리고 갖고 싶은 아이패드 프로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아무튼 차분한 분위기입니다.


2층

책은 분야별로 나뉘어 있어요.

이 달의 큐레이션과 신착 도서도 있습니다.

10월은 민화를 소개하였어요.

 

마음에 드는 책을 훑어보고

마음에 들면, 아무 자리 나 골라 앉아요.

 

저는 [일상기술연구소]와 [고수의 습관]을 찾아보았어요.

책을 읽고 메모지에 몇몇 구절과 떠오르는 생각을 적어둡니다.

(2층에서 마감했습니다... 3층 사진 없어요... 시간 순삭)

 


필사의 숲(의도는 좋으나, 참여가..)

어느덧 밤이 되어 아쉬운 마음에 사진을 한 장 더 남겨봅니다.

사람마다 휴식을 하는 방식이 있더군요.

저는 잠을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모두가 좋아하나요 ㅎㅎ

그리고 웹툰이나 드라마, 예능 등을 보면서 쉽니다. 모두가 좋아하나요 ㅎㅎ

 

그러나 이러한 습관만 하면, 조금 아쉽더라고요. 그리고 또 하나는 책을 봐요. 생각이 다른 방향으로 이동해서 그런가, 개운해지더군요.

 

아무튼 애니어그램의 6번인 머리형의 저는 몸을 쓰거나, 생각을 돌림으로 휴식이 찾아와요. 여러분도 즐거운 주말, 충전되는 휴식되시길!

 

수면과 휴식을 잘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